인사·동정

  • 페이스북
  • 홈페이지

인사·동정

원장님 새해 인사말

인사


21년! 새로운 아침이 밝았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멈춤의 시간!
기존 일상의 멈춤으로 인해 우리는 새로운 일상으로 하루하루를 살아내고 있습니다.
언택트라는 신용어는 이제 익숙한 우리의 일상이 되었고, 화상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을 접하거나 더 많은 정보들을 접하며, 배달의 확대를 통해 집콕 생활도 나름 익숙해져 갑니다.


반면 소비 양극화는 삶을 더욱 치열하게 몰아가고, 저출산에 대한 우려와 기후변화 등의 지구환경 변화는 현실로 다가와 있어 마스크가 필수가 되어버린 지금... 살아가야 할 날들이 더 많은 우리 아이들에게 그저 미안한 마음과 걱정만 앞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청남도는 저출산, 고령화, 양극화의 3대 위기극복을 목표로 사람이 더 행복한 충남을 위해 다양한 복지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도 충남의 청소년정책허브기관으로서 청소년들의 행복한 내일을 위해 그 책임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제는 청소년이다!
과거 100년의 역사가 이야기하듯, 국가의 미래도, 청년실업의 문제도 청소년에서 풀어야 합니다.
디지털 개인주의로 인한 가상공간, 언택트 문화로 인한 각자도생하는 성벽문화, 부처 간의 울타리, 학교 안과 밖, 진보와 보수 등 이분적 공생관계보다는 상생의 관계로, 기후변화로 인한 그린뉴딜, 마을이 교실로, 청소년 시설을 넘어 청소년 친화적 환경으로, 청소년 사업이 아닌 청소년 운동으로, 분열이 아닌 통합적 공생관계로 다시 세워져야 합니다.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역경의 시간이었지만 반면에 카이로스(기회)의 시간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삶의 의미와 가치, 일상의 소중함을 되돌아보는 회심의 시간이었으며, 조직적으로는 새로운 방식으로의 사업전환, 그간 묵혀두었던 일들의 정리와 점검 등 새로운 내일을 준비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하루 빨리 ‘거리두기’가 아닌 ‘다가가기’를 실천할 수 있는 날이 오길 기대하면서...
청소년을 응원하는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 1. 31.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원장 박 영 의


더보기 + 닫기

지난호 보기 · 홈페이지 바로가기 · 페이스북 바로가기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서북대로 766(두정동 진암빌딩 3,4층)

TEL. 041-554-2000 | FAX. 041.552.1987, 556-8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