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세계 청소년 캠핑 페스티벌 ‘2023국제청소년캠페스트’ 개최
620 |
활동진흥센터
|
2023-06-16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와 교보생명, 학교안전공제중앙회, 신한은행, 팔도, 풀무원이 후원하는 '2023 국제청소년캠페스트'를 다음달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충청남도 천안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제청소년캠페스트'(이하 캠페스트)는 캠핑(Camp)과 놀이가 결합된 축제(Festival)의 합성어로 1983년 덕유산 야영장을 시작으로 올해 19회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캠핑 축제이다.
캠페스트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새로운 형태의 온·오프라인 국제교류활동을 추진하여 온·오프라인을 혼합한 온택트캠페스트라는 새로운 형식으로 활동을 이어왔다.
올해는 3년 만에 맞는 오프라인 만남으로 더욱 의미가 깊으며, 20개국 해외 청소년을 포함한 전 세계 청소년이 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그룹별로 2박3일 동안 우정을 쌓으며 청소년의 눈으로 보는 '일상의 평화'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 및 교류 활동에 참여한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25일 오후 3시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펼쳐지며, 한국청소년연맹 공식 유튜브 채널인 코야티비를 통해 누구나 생방송으로 오프닝 세레모니와 평화 퍼포먼스, 인기 가수 ▲VIVIZ(비비지) ▲원슈타인 ▲신현희 ▲미교 ▲목요커의 축하공연 등을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