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나도! 이제, 이모티콘 작가
834 |
활동진흥센터
|
2022-06-22
활동일시
- 2022-07-05~2022-07-05
활동개요
? 나를 보여주는 이모티콘.
- 이모티콘의 정의와 활용 사례.
- 전반적인 이모티콘의 제작과정의 이해.
- 감정(emotion)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과 실습.(표정, 배경, 글자, 상황 등)
? 그래픽 애플리케이션 ‘이비스 페인트 X’ 활용법.
- 이모티콘 제작을 위한 캔버스 크기 설정과 dpi의 이해.
- 브러쉬, 레이어 등 기본 Tool 기능의 이해와 활용.
? 내가 만드는 이모티콘.
- 이모티콘 제목과 컨셉, 캐릭터 설정.
- 멈춰있는 이모티콘과 움직이는 이모티콘 제작.
- PNG, GIF 파일의 이해.
? 나만의 캐릭터 굿즈.(그립톡)
- 자신이 창작한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제작.
- 이모티콘의 정의와 활용 사례.
- 전반적인 이모티콘의 제작과정의 이해.
- 감정(emotion)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과 실습.(표정, 배경, 글자, 상황 등)
? 그래픽 애플리케이션 ‘이비스 페인트 X’ 활용법.
- 이모티콘 제작을 위한 캔버스 크기 설정과 dpi의 이해.
- 브러쉬, 레이어 등 기본 Tool 기능의 이해와 활용.
? 내가 만드는 이모티콘.
- 이모티콘 제목과 컨셉, 캐릭터 설정.
- 멈춰있는 이모티콘과 움직이는 이모티콘 제작.
- PNG, GIF 파일의 이해.
? 나만의 캐릭터 굿즈.(그립톡)
- 자신이 창작한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제작.
활동목표 및 상세내용
변화하는 직업 세계에 다양하게 대처하고 재능과 적성을 발현해야 할 초등학교 고학년 청소년 대상 캐릭터 산업 관련 직업 탐색 기회 마련 및 직업 기술 습득을 통한 진로 설계 역량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