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6.10 자녀 여름방학,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캠프는 어때요?

바로가기 열기 버튼

글자크기

보도자료
홈- 활동진흥센터 알림마당- 보도자료

17.06.10 자녀 여름방학,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캠프는 어때요?

초중고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다. 이쯤 되면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걱정거리가 하나 있다. 바로 자녀에게 여름방학 때 어떤 체험의 기회를 선사할 것이냐는 것. 무더운 여름 내내 자녀에게 “공부하라”고 닦달만 할 수도 없는 노릇. 자녀가 즐겁게 참가할 수 있으면서도 학습 및 성장의 기회로 삼을 수 있는 체험캠프에 참가해보는 것은 어떨까?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운영하는 국립청소년수련시설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청소년 가족을 위한 여름캠프 30종을 마련했다. 스킨스쿠버, 생태탐험 캠프, 우주여행 체험캠프 등 다채롭고도 유익한 특성화 캠프를 비롯해 가족 야영캠프, 레포츠 가족캠프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캠프가 6~8월 펼쳐진다.

 

○ 스킨스쿠버, 생태체험하며 ‘여름을 즐겨라!’


충남 천안에 있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6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 ‘스킨스쿠버 가족캠프’, ‘생태체험 캠프’ 등 9종의 캠프를 운영한다. ‘스킨스쿠버 가족캠프’는 가족이 함께 스킨스쿠버 다이빙을 배우고 즐기는 캠프로, 응급처치 기본교육, 물 공포증 극복, 스쿠버 장비의 원리 이해, 5m 다이빙 도전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청소년이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부터 8월까지 1박 2일 캠프가 총 5회 진행된다.

 

‘생생한 생태체험 캠프’는 야간 숲체험, 야생동물 흔적 찾기, 곤충 채집 및 현미경을 활용한 관찰 등을 통해 생태를 체험하는 캠프. 초등4~6학년 학생 30명을 6월 26일부터 모집하며 오는 8월 8~·0일 2박 3일간 열린다.

 

이 밖에 ‘푸른별 우주과학 캠프’ ‘나의 근대문화 답사기’ ‘별이랑 달이랑 가족교실’ ‘레포츠 가족캠프’ ‘가족야영캠프’가 운영된다.


○ 새로운 나를 발견할 수 있는 캠프!


강원 평창에 있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7월 15일부터 8월 27일까지 ‘나에게로의 캠프’ ‘에코탐험대’ 등 4종의 캠프를 운영한다.

 

‘나에게로의 캠프’는 클라이밍, 오리엔티어링, 자연놀이, 트레킹, 야영 등 야외 자연활동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자기주도적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캠프다. 이 캠프는 7월 25~28일 2박 3일간 진행되며 14~19세 청소년 25명이 참여할 수 있다. 
 

‘에코탐험대’는 청소년이 자연에서 밧줄을 이용한 매듭법 습득, 숲밧줄놀이, 협동 미션을 통한 창작요리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통해 공동체 활동을 펼치는 캠프다. 11~13세 청소년 30명이 참여하는 이 캠프는 8월 3~6일 3박 4일간 개최된다.


○ 우주의 신비 체험할 수 있는 캠프도!


천문이나 우주과학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을 위해 국립청소년우주센터(전남 고흥군)는 6월 10일부터 8월 14일까지 ‘우주탐사’, ‘별과 바람, 그리고 야영’ 등 총 10종의 천문우주과학 캠프를 운영한다.

 

‘우주탐사 캠프’는 로켓제작, 우주탐사로봇 미션수행, 착륙선 설계·제작 실험 등 우주를 탐사하는 일련의 과정을 실험체험을 통해 우주에 대한 지적 호기심과 탐구심을 기르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 캠프는 오는 8월 7~9일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우주에 흥미와 관심을 갖고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열리는 ‘가족과 떠나는 우주여행’ 캠프는 에어로켓 제작, 천체투영교육, 여름철 별자리 관측, 문워크․4D 시뮬레이터 등 우주체험 장비 탑승 등으로 구성됐다. 오는 7월 15~16일 1박2일 캠프로 진행되며, 아동이나 청소년이 있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 ‘항공생리훈련과정’, ‘우주비행과정’ 등 우주과학 특성화캠프와 ‘외계행성의 탐색’, ‘우주를 향한 인류의 도전, 로켓’, ‘마이크로 중력의 이해’, ‘별과 바람, 그리고 야영’ 등 가족캠프가 진행된다.


○ 농생명, 해양 특성화 캠프도 마련


농생명과학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과 가족을 위해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전북 김제시)는 여름방학 동안 ’새싹 키우기 캠프’, ‘가족의 꿈 그리기 캠프’ 등 3종의 캠프를 운영한다. ‘새싹 키우기 캠프’는 바이오디젤 추출 체험, 접목로봇을 이용한 묘목 체험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캠프는 오는 7월 12~14일 2박 3일 간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청소년 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무료 캠프다. 이 밖에 미래농업과 바이오기술 등을 통한 진로체험 ‘바람따라 꿈꾸는 홀씨 캠프’, 누룽지 에너지바 만들기와 현미경으로 식물관찰 등 가족이 함께 하는 ‘가족의 꿈 그리기 캠프’ 등도 진행된다.

 

해양 특성화캠프도 마련되어있다. 국립청소년해양센터(경북 영덕군)는 여름방학 동안 ‘연안 항해 특성화캠프’, ‘청소년가족 바다꿈축제’ 등 4종의 캠프를 진행한다. ‘연안 항해 특성화캠프’는 요트를 타고 동해안을 항해하고, 해양레저 관련 진로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중고등학교 청소년 20명을 모집하며,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3박 4일 간 진행된다. 

 

또한 해양센터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청소년가족 바다꿈축제’가 7월 29~30일 1박 2일 간 열린다. 해양탐사장비(ROV) 경진대회를 비롯해 래프팅, 퇴선훈련 등 해양안전체험, 작은음악회 등이 진행된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여름방학은 청소년들이 그 동안 못해본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라며 “방학동안 많은 경험을 쌓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0 Comments
아이케이
대전광역시 대덕구 목상동 다사랑아파트 105동 1205호
126-62-00260
이인규
042-345-6730
010-4471-6730
0504-424-6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