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 고객만족도조사 역대 최고점 기록

바로가기 열기 버튼

글자크기

보도자료
홈- 활동진흥센터 알림마당- 보도자료

충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 고객만족도조사 역대 최고점 기록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지난 1년간 도내 청소년수련시설을 비롯한 다양한 청소년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의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하였다.

 

 먼저 도내 청소년들에게 수련활동, 문화예술 활동 등의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수련관, 문화의집, 수련원) 34곳을 직접 방문하여 지도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이를 통해 현장의 실태를 파악하고 건의사항을 청취, 제안사항을 적극 반영하고자 노력함으로써 청소년활동 현장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다.

 

 가장 큰 어려움으로 지적되었던 청소년지도사들의 처우와 근로조건 개선을 위해 관계부서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였으며, 범충청지역청소년지도사협회 창립을 위한 준비과정을 지원하기도 하였다. 또한 충청남도 청소년지도사의 직무실태 및 삶의 질을 주제로 연구조사를 진행하고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세미나를 개최,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발전방향을 제시하기도 하였다.

 

 도내 청소년수련시설 기관장들과의 회의 및 워크숍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가능토록 하였으며 지난 3월에는 양승조 충청남도지사와의 간담회, 10월에는 도·시·군 청소년 담당 공무원들과의 간담회를 주관함으로써 청소년 정책 방향과 현안문제를 공유하고 청소년활동 지원 체계를 보다 견고히 하고자 하였다.


 도내 15개 시·군 39개 중·고등학교 교장으로 구성된 ‘충청남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학교협력지원단’을 운영,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과 도내 청소년 활동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학교와의 연계 활성화를 위한 노력도 빼놓지 않았다.

 

 또한, 신규 네트워크 기관과의 업무협약에서 그치지는 것이 아닌 구체적인 연계 사업 운영을 통해 실제적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충청남도선거관리위원회와는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와 유권자의 날 기념행사를 연계 운영하여 청소년의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도모하였고, 충청남도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협의회과는 청소년 안전지킴이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였다.

 

 이 외에도 자연권 청소년수련시설(수련원, 유스호스텔, 야영장)만을 대상으로 한 네트워크 회의를 최초로 개최하여 시설 특성에 맞는 연계·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하였으며 충청남도청소년방과후활동지원협의회와의 연계사업으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연합페스티벌을 지원,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굴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노력들의 결과로 지난 10월에 진행된 17개 시·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고객 만족도조사 결과, 종합고객만족도 89.41점으로 역대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으며 기관만족도(조직만족도, 지역기여도, 현장친화도, 조직신뢰도), 핵심기능 만족도 등 하위영역 모두 전국 평균보다 높게 나타났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이영미 센터장은 ‘올 한해는 「청소년활동 Close-Up」이라는 슬로건으로 기존 네트워크는 더욱 탄탄히, 새로운 네트워크는 보다 적극적으로 하기 위해 힘을 쏟았는데 소기의 성과를 이룬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 한다’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충청남도 청소년들의 행복성장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인 청소년활동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걸어가는 힘이 되는 존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 약속하였다.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도내 청소년활동을 진흥하기 위해 청소년지도자 역량강화 지원, 지역 청소년활동 요구조사,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지원,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2020년에도 충청남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사회 기반 조성을 위해 다양한 네트워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0 Comments
아이케이
대전광역시 대덕구 목상동 다사랑아파트 105동 1205호
126-62-00260
이인규
042-345-6730
010-4471-6730
0504-424-6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