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1-13 [충청신문] "청소년 愛 빠져봅시다"
1374 |
최고관리자
|
2013-11-13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이성진) 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13년 충청남도청소년참여대회(부제 : 충청남도, 청소년 愛 빠지다)”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천안시 목천읍 소재)에서 개최되었다.
이번행사는 도내 31개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수련시설운운영위원회) 청소년과 지도자 3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참여활동 사례공유 및 청소년 참여기구간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1일차에는 공주대학교 관현악 동아리 ‘돌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청년 여행 사회적 기업 조수희 팀장의 청소년 희망특강, 청소년 참여기구 연간활동 발표대회, 참여하는 놀이터를 실시하였다.
연간활동 발표 대회는 충청남도지사상에 예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이사장상에는 부여군청소년참여위원회와 홍성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특히 올해에는 참여기구 청소년들과 지도자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하였다.
한편 분임토의를 통하여 2014년 충청남도 청소년참여기구 참여활동 공통과제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청소년 인권, 건강, 문화, 참여기구 홍보 등의 다양한 주제들이 제시되었다. 향후 이 내용을 바탕으로 각 참여기구들은 도내 곳곳에서 다양한 청소년 참여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