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9.21./뉴스투유] 충남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미취학‧학업중단 학습자 집단상담 프로그램 '나는 내 인생의 매니저' 운영
충남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9월 19일부터 9월 20일까지 2일간에 걸쳐 자기관리 프로그램인 ‘나는 내 인생의 매니저’를 운영했다. 대상자로서는 미취학 의무교육단계 학습자 청소년이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나는 내 인생의 매니저(이하 나내매)는 집단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 내용은 평소 규칙적인 생활이 어려웠던 자신의 삶 되돌아 보기, 서로의 강점과 감정 이야기 나누기, 진로 목표 세우기 등 청소년의 자기 탐색, 자기 이해, 자기 긍정 관리의 기회제공으로 자신의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 이다.
이외에도 충남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미취학 의무교육 학습중단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인 독해력 향상을 위한 독서챌린지 프로그램을 제공한 바 있다. 맞춤형 프로그램은 의무교육단계 미취학 학업중단 학습지원 프로그램으로도 인정돼 학교 밖 청소년이 수강을 완료하면 의무교육단계 학력 인정 시수로 인정받을 수 있다.
미취학 의무교육 사업 학습지원 프로그램, 학교 밖 학습경험 등을 이수 단위 전환한 후 합산해 충족할 경우 학력 인정 평가와 학력심의 위원회를 거쳐 학력을 인정하는 방식이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서비스 및 거주지 인근 센터에 대한 정보는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청소년진흥본부 홈페이지(https://www.cnyouth.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충남 청소년 전화 041-1388를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