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16개 도,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의 심리사회적 지원을 돕는 ‘청소년동반자
728 |
상담복지센터
|
2023-06-13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3월 31일(금), 충청남도 16개 도,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및 담당자 50여명이 모여「2023년 충남 도, 시·군 청소년동반자 담당자회의 및 전체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3년 충청남도 청소년동반자 사업의 주요정책 안내와 함께 효율적인 사업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그중에서도 특히 청소년이 처한 위기상황, 위기유형을 구분하고 문제영역별 위기 대응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보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약물치료와 병행하는 심리상담’을 주제로 청소년동반자 역량강화교육이 진행되었다. 상담현장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교육을 바탕으로 열띤 강의와 실제 활용과 관련된 질문이 이어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순실 센터장은 “학교생활·대인관계 등 많은 변화와 위기를 경험하고 있는 청소년의 특성을 파악하고, 청소년의 심리적 회복과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다각적인 지원 및 개입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맞춤형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지원하는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은 청소년전화 1388로 24시간 언제나 신청할 수 있으며, 충남 16개 도,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