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림에서 검정고시 합격의 꿈 이뤄
- 충남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률 96% -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 충청남도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충남꿈드림)은 지난 4월 13일에 치러진 제 1회 검정고시에 충남 도 내 학교 밖 청소년 410명이 응시해 총395명(합격률 96%, 분야별 초등 9명, 중졸 66명, 고졸 320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 같은 합격률은 충남지역 검정고시 합격률 76%를 상회하는 높은 수치로서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들이 꿈드림 센터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받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검정고시에 합격한 김명은(가명, 19세) 청소년은 “검정고시를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몰라 막막했는데 꿈드림 검정고시 대비반을 통해 차근차근 준비해서 합격할 수 있었다”며,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나니 대학교 진학에 도전해보고 싶은 꿈이 생겼다.”고 하였다.
이 같은 청소년들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충남꿈드림에서는 꿈드림 청소년 성장 축하모임을 가졌으며, 초·중·고등학교 검정고시 합격, 국가 및 공인 자격증 취득 등으로 한층 성장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또래 친구들, 지도자, 꿈드림 서포터즈단 등이 모인 가운데 치뤄졌다.
앞으로 충남꿈드림은 7월초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하여,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구체적인 입시·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충청남도 내 각 15개 시·군에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학업을 중단한 9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꿈드림 센터에 이용에 대한 문의사항은 충청남도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41-554-138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