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청소년진흥원, 관계강화대회 '충남 2019' 개최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은 지난 6월 5일(수) 공주 백제체육관에서 도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사자들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충남 도, 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강화대회 「충남 2019」를 개최했다.
관계강화대회는 도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사자들의 소진 예방을 돕고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2015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진행되어 왔다.
매년 색다른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고위험 청소년들을 마주하는 청소년상담사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종사자들 간 자연스러운 교류를 통해 유대 관계를 강화하여 센터 간 연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써왔다.
뿐만 아니라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의 후원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위기청소년들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는 도내 청소년상담사들을 격려하며 더욱 더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김순주(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 부회장은 “도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사자들이 잠시나마 업무에서 벗어나 동료들과 교류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며, “이번 관계강화대회를 통해 형성된 결속력과 협력적 관계가 도내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든든한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그 밖에도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에서는 도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일과 생활이 조화로운 조직 문화 형성 및 원활한 조직 운영을 위한 직급별 연수, 청소년 정책기능 강화 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박복연 기자 thanku21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