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청소년진흥원, 또래상담 온라인 피티쇼 개최
이번 온라인 피티쇼는 매년 진행하는 또래상담 보고대회와 캠프를 대신해 코로나19 에 대응하여 새롭게 재구성한 온라인 행사로 진행됐다.
온라인 피티쇼는 지난 9월부터 진행된 또래상담 굿즈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시작으로 지난 10월 충청남도지사와 충청남도교육감 표창을 받은 5개 우수사례 피티발표와 질의응답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로 꾸몄다. 피티쇼는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통해 진행됐으며 오픈카톡방을 활용하여 100여명의 청소년들의 활발한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냈다.
이순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상담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로 등교제한 등 또래상담자들의 활동도 제약이 많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등 다양한 걱정과 어려운 상황에 처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가져,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충남지역의 또래상담자들의 활동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고 적극적인 활약을 기대하며 응원 한다”고 말했다.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은 청소년의 고민상담 1순위가 또래친구라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비슷한 연령과 유사 경험 및 가치관을 가진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고, 다른 또래의 고민이나 문제 해결을 위해 조력하고, 서로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매년 신규 또래상담 지도교사를 양성하고 있으며 올해는 특별히 충남지역 또래상담 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또래상담자 활동비를 확보하여 충남 각 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연합회 및 또래상담자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여러 가지 고민으로 도움이 필요하면 청소년전화 041-1388에서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뉴스충청님 김수환 기자
[출처: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